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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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by Krishnamom 2021.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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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증을 분실하였다면, 개인정보 악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반드시 분실 신고를 해야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재발급을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은 3가지 방법으로 할수 있습니다.



1. 경찰서에 직접 방문
경찰서에 방문할 경우에는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 합니다.
경찰서에 방문하여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재발급까지 몇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2.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
운전면허 시험장에 방문하면 '자동차운전면허증 재발급 서류'를 작성하여 담당직원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재발급 수수료는 7500원 지불하게 됩니다. 시간은 15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3. 인터넷으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운전면허 발급' 메뉴를 선택하면 '면허증 재발급'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본인확인을 위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핸드폰인증, 공인인증, 디지털 원패스, 핀인증 등 가능)
결제 단계까지 있으며, 재발급 신청을 인터넷을 하는 것이지만 수령 방법은 경찰서 혹은 시험장을 선택한 후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8000원을 지불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 3가지 방법 중 , 즉시 현장에서 발급 받을수 있는 '운전면허시험장 방문'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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